자소서 · LG에너지솔루션 / 공정기술
Q. LG에너지솔루션 이력서 작성시 질문
이력서에 대내외활동과 전공프로젝트 작성할 때 줄글 형식으로 자소서처럼 적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게 좋을까요? 예시) *전극 제조 공정 최적화: 활물질 분산도 확보를 위한 슬러리 점도 제어 및 코팅 로딩량 균일화를 위한 공정 변수 조정 실습 *압연 데이터 분석 및 운용: 실측 로딩 레벨 기반의 목표 합제 밀도 달성을 위한 타겟 두께 산출 및 압연 설비 제어 *조립 및 화성 실무: 파우치 셀 조립 공정 주요 관리 포인트 실습 및 활성화 단계 충·방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배터리 성능 평가 궁금합니다...
2026.03.22
답변 7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LG에너지솔루션은 실무 연결성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줄글보다 키워드 중심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다만 지금 예시는 방향은 좋지만 결과와 본인 역할이 더 드러나야 합니다. 단순 수행이 아니라 어떤 문제를 어떻게 개선했고 어떤 수치적 결과가 있었는지까지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점도 제어 실습보다 공정 변수 조정으로 분산도 개선과 불량률 감소처럼 결과를 붙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관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하기 때문에 한 줄 요약 형태로 임팩트 있게 정리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 김김군08LG에너지솔루션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회사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대내외 활동과 전공 프로젝트는 키워드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ex. 기간, 활동에서 본인의 역할, 주요 업무, 성과 등등 나머지 자기소개 항목은 줄글로 쓰는게 맞아보이구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엔소리LG에너지솔루션코상무 ∙ 채택률 61% ∙일치회사저는 자소서에 있는 줄글식 보다는 개조식 처럼 핵심 내용을 요약해서 쓰는 게 더 좋은 방식인 거 같아요!
- 펭펭귄이조아삼성SDI코부장 ∙ 채택률 77%
만약 글자수가 제한적인 경우면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작성자분께서는 경험이 많으시기에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 것이 좋아보이며, 만약 작성할 경험이 하나 밖에 없는 경우에도 핵심만 쓰시되 좀더 디테일한 부분을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경험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했고, 직책(조장 등)정도를 적어주고, 해당 경험으로 무엇을 배웠는지도 적어주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이력서 대내외활동과 전공프로젝트는 줄글보다는 핵심 키워드와 수행 역할 중심으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처럼 프로젝트명/주요 역할/핵심 성과·활동을 한 줄~두 줄로 요약하면 가독성이 높고, 면접관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자소서식 서술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해당 내용들은 자소서처럼 풀어서 쓰는 것 보다는 개조식으로 기재를 하여서 경험유무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가시성 및 가독성 측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이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내외활동, 전공 프로젝트 수행 사항을 작성하는 항목이 존재할 경우 줄글 형식보다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자기소개서 항목에서 줄글 형태로 작성하기 때문에 본인께서 수행하신 주요 활동 내용들이 상세하게 작성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인사담당자는 본인 뿐만 아니라 수백명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는 만큼 상당한 피로도를 느낄 수밖에 없으며, 해당 측면을 고려했을 때 자기소개서 항목 이외의 항목은 핵심 키워드를 위주로 개조식으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LG엔솔 공정기술(전극) VS 제품기술(전극)
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LG 엔솔 채용에 대비하기 위해 기업 분석 중에 직무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 몇가지 여쭙니다. - 제가 인지하고 있는 LG엔솔 직무에 대한 내용은 하기와 같습니다. 공정기술 : 전극 공정 내 믹싱, 코팅, 슬리팅 등등의 공정 파라미터를 최적화해 최적의 품질의 배터리 제조를 이끄는 역할 제품기술 : 개발단계에서의 설계 스펙에 준하도록 양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극 공정 내 파라미터들을 최적화하는 역할 1. 이정도가 제가 이해하고 있는 내용인데 해당 내용이 맞는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2. 제품기술 직무가 하는 일이 아직 와닿지 않는데 쉽게 말해서 설계 스펙에 맞는 배터리를 제조하기 위해 양산 라인을 구축하는 일을 하는 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3. 제품 기술 직무와 공정 기술 직무 각각 자소서에 표현하면 좋을 만한 역량(근거 기반의 문제해결능력, 책임감, 창의력 등등)이 무엇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이차전지 제조업 해외지사 경험
안녕하세요. 이차전지 공정기술 직무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공백기가 1년 이상으로 길어져서,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된 스펙이 필요할 것 같아서 고민중에 국내 이차전지 제조업의 해외공장 또는 해외 이차전지 제조업 생산관리자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알게되었습니다. (국가는 참고로 유럽입니다.) 저의 최종 목표는 lg엔솔이나 삼성 SDI 국내 지사에서 일하는 것인데, 본 경험이 추후 스펙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Q. LG에너지솔루션 직무 관련
반도체 산업 취업만을 준비해왔지만 이번 2026년 상반기 LG 엔솔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무를 선택함에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1. 자동차개발센터, ESS전지개발센터, 생산기술혁신센터 중 사업의 규모가 가장 크며, TO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직무는 생산기술혁신센터가 가장 많은데 이곳일까요? 2. 반도체 공정기술을 타겟으로 준비해왔기에 공정기술 직무의 설명을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생산기술혁신센터의 공정기술_전극의 모집대상은 학사/석사/박사이고 공정기술_Pack의 모집대상은 학사인데 두 직무에서 요구하는 학문적 수준의 차이가 있을까요? 학사라면 공정기술_Pack을 지원하는 것이 공정기술_전극을 지원하는 것보다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