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LG에너지솔루션 / 공정기술
Q. LG에너지솔루션 이력서 작성시 질문
이력서에 대내외활동과 전공프로젝트 작성할 때 줄글 형식으로 자소서처럼 적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게 좋을까요? 예시) *전극 제조 공정 최적화: 활물질 분산도 확보를 위한 슬러리 점도 제어 및 코팅 로딩량 균일화를 위한 공정 변수 조정 실습 *압연 데이터 분석 및 운용: 실측 로딩 레벨 기반의 목표 합제 밀도 달성을 위한 타겟 두께 산출 및 압연 설비 제어 *조립 및 화성 실무: 파우치 셀 조립 공정 주요 관리 포인트 실습 및 활성화 단계 충·방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배터리 성능 평가 궁금합니다...
2026.03.22
답변 7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LG에너지솔루션은 실무 연결성을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줄글보다 키워드 중심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다만 지금 예시는 방향은 좋지만 결과와 본인 역할이 더 드러나야 합니다. 단순 수행이 아니라 어떤 문제를 어떻게 개선했고 어떤 수치적 결과가 있었는지까지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점도 제어 실습보다 공정 변수 조정으로 분산도 개선과 불량률 감소처럼 결과를 붙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접관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하기 때문에 한 줄 요약 형태로 임팩트 있게 정리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 김김군08LG에너지솔루션코사원 ∙ 채택률 50% ∙일치회사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대내외 활동과 전공 프로젝트는 키워드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ex. 기간, 활동에서 본인의 역할, 주요 업무, 성과 등등 나머지 자기소개 항목은 줄글로 쓰는게 맞아보이구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엔소리LG에너지솔루션코상무 ∙ 채택률 61% ∙일치회사저는 자소서에 있는 줄글식 보다는 개조식 처럼 핵심 내용을 요약해서 쓰는 게 더 좋은 방식인 거 같아요!
- 펭펭귄이조아삼성SDI코부장 ∙ 채택률 77%
만약 글자수가 제한적인 경우면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작성자분께서는 경험이 많으시기에 핵심 키워드 중심으로 적는 것이 좋아보이며, 만약 작성할 경험이 하나 밖에 없는 경우에도 핵심만 쓰시되 좀더 디테일한 부분을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해당 경험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했고, 직책(조장 등)정도를 적어주고, 해당 경험으로 무엇을 배웠는지도 적어주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이력서 대내외활동과 전공프로젝트는 줄글보다는 핵심 키워드와 수행 역할 중심으로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처럼 프로젝트명/주요 역할/핵심 성과·활동을 한 줄~두 줄로 요약하면 가독성이 높고, 면접관이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자소서식 서술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해당 내용들은 자소서처럼 풀어서 쓰는 것 보다는 개조식으로 기재를 하여서 경험유무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가시성 및 가독성 측면에서 더 좋기 때문에 이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내외활동, 전공 프로젝트 수행 사항을 작성하는 항목이 존재할 경우 줄글 형식보다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 자기소개서 항목에서 줄글 형태로 작성하기 때문에 본인께서 수행하신 주요 활동 내용들이 상세하게 작성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인사담당자는 본인 뿐만 아니라 수백명의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는 만큼 상당한 피로도를 느낄 수밖에 없으며, 해당 측면을 고려했을 때 자기소개서 항목 이외의 항목은 핵심 키워드를 위주로 개조식으로 작성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LG에너지솔루션
안녕하세요 이번에 면접을 앞두고 준비를 하고있는데 LG에너지솔루션에서 제가 지원한 직무가 실제로 어떤 영역을 맡는지 몇가지 여쭤보고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공정기술_pack직무에 관심있습니다. 오늘 바쁜 하루에 이렇게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LG에너지솔루션 직무 관련
반도체 산업 취업만을 준비해왔지만 이번 2026년 상반기 LG 엔솔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직무를 선택함에 있어 고민이 되는 부분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1. 자동차개발센터, ESS전지개발센터, 생산기술혁신센터 중 사업의 규모가 가장 크며, TO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직무는 생산기술혁신센터가 가장 많은데 이곳일까요? 2. 반도체 공정기술을 타겟으로 준비해왔기에 공정기술 직무의 설명을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생산기술혁신센터의 공정기술_전극의 모집대상은 학사/석사/박사이고 공정기술_Pack의 모집대상은 학사인데 두 직무에서 요구하는 학문적 수준의 차이가 있을까요? 학사라면 공정기술_Pack을 지원하는 것이 공정기술_전극을 지원하는 것보다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현재 직장과 무관한 산업군으로의 이직
안녕하십니까. 현재 자동차 부품사 중견기업에 7개월 간 인턴으로 종사중이며, 배터리 기업(LG엔솔, 삼성SDI)으로 이직을 노리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은 기계 전자 위주의 기업이고, 주요 역할은 CATIA를 활용해서 설계 데이터를 확인해 실제 제품을 만들고 조립했을 때 조립 간섭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부분을 미연에 방지하는 역할이 주를 이룹니다. 이 경험을 배터리 기업 공정기술 및 제품기술 직무 지원 시 자소서에 적어도 될지 고민입니다. 7개월 째 인턴으로 재직중이라 이 경험을 안쓰기에는 너무 아깝고, 그렇지만 막상 쓰자니 제가 원하는 배터리 기업에 쓸만한 자소서 소재는 안될 것 같아 너무 고민이 됩니다... 혹시 LG엔솔이나 삼성SDI 공정기술 직무 현업에서 공정 불량을 해결할때 어떤 프로그램을 활용하는지와, CATIA를 활용한 경험을 해당 기업 자소서에 적어도 무방할지 문의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